이용안내 FAQ

뒤로가기
제목

귀금속 취급 주의 사항

작성자 도도쥬얼리(ip:)

작성일 2008-11-17

조회 995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 

(Gold)

손질요령 - 세척시 금 장신구 전문가가 권하는 세제나 초음파 세척기를 사용하거나 또는 약한 세제 용액, 미지근한 물과 소량의 암모니아 역시 사용될 수 있다. 세척하고 헹군 후에는 잘 닦고 부드러운 가죽이나 천으로 광택을 내면 된다. 착용후에 금장신구에 광택을 잃었거나 때가 많이 끼었을 경우 귀금속점에서 광택을 낼 수 있다.

 

취급주의 사항 -금은 부드러운 금속이므로 딱딱한 것과 닿으면 표면이 긁히고 광택을 잃는 수가 있다. 따라서 금은 부드러운 천에 감싸서 안전하게 보관해야 흠이 생기거나 상하지 않는다. 착용 한 채 목욕하는 것은 해롭지 않으나 비눗물은 간혹 금 표면에 얇은막을 형성하여 광채를 약하게 하는 수가 있다. 금을 먼지나 습기, 땀과 화장품으로부터 보호해야 한다.

 

(Silver)

손질요령 취급주의 사항 - 은수저나,액서서리는 시간이 지남이 따라 검게 변하기 쉽다 .
은제품 본래의 색을 되찾고자 한다면 치약을 이용하시는 방법과 실버전용 광택제를 구입하셔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.(광택제는 시중에서 3000원정도합니다,)

치약으로 닦는 방법은 이렇습니다, 
미지근한 물에 치약을 되직하게 풀고 은제품을 몇 분간 담근 다음 칫솔로
여러 번 문지릅니다. 혹시 문양이 있는 제품이라면  문양 사이로 치약이 낄수 도있으니 유의하세요.

또한 닦은 은제품의 색이 쉽게 변하는 것을 방지하려면 레몬즙을 이용하시는데,

레몬 조각으로 은제품을 여러 번 문지른 후 물로 헹구고 부드러운 천으로
잘 닦아 주시면 됩니다,, (뜨거운 바람및 열으로는 건조하시면 안됩니다)

 

다이아몬드(Diamond)

손질요령 - 작은 용기에 중성세제를 탄 미지근한 물을 준비하여 그 속에서 부드러운 칫솔로 문질러준 후 헹궈 부드러운 헝겊으로 건조시키고, 1년에 한번씩 보석상에 찾아 가서 세팅의 이상유무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.

취급주의 사항 - 부엌일,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는 여성은 가능한 반지를 빼놓는다. 다이아몬드는 표면에 묻은 기름은 먼지로 인하여 광택이 떨어진다. 보석 중에서 가장 단단하지만 심한 충격에는 깨질 우려가 있다.

 

진주(Pearl)

손질요령 - 부드러운 천으로 닦고 올리브유등 오일을 발라 습기가 어느 정도 있으면서 공기가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,진주줄은 1년에 한번씩 세척하고 다시 꿰는 것이 좋다

취급주의 사항 - 탄산염 보석으로 고열에 약하고 과일즙이나 땀,식초,아세톤,연산계세제에 닿으면 광택에 영향을 받고 산에 오래 담가두면 진주층이 분해되며, 수돗물은 표백제 염소를 함유하고 있어 광택에 영향을 미치므로 생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. 열에 큰 영향을 받지않는데 100℃가 넘으면 변색 되고 400℃정도의 열을 가하면 깨져 버린다. 화장품도 광택에 영향을 미치며 유황이 함유되어 있는 온천물도 피해야 한다. 또한 경도가 약하므로 다른  보석과 부딪히지 않게한다.

 

사파이어(Sapphire)

손질요령 - 소량의 중성세제를 녹인 미지근한 물에 넣고 칫솔로 가볍게 터는것처럼 문질러서 때를 제거한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준다. 6개월에 한번씩 초음파 세척을 해준다.
취급주의 사항 - 경도와 강도가 뛰어나다. 그러나 각진 곳에 심한 충격은 주의하세요.

 

루비(Rubby)

손질요령 - 소량의 중성세제를 녹인 미지근한 물에 넣고 칫솔로 가볍게 터는 것처럼 문질러서 때를 제거한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준다. 6개월에 한번씩 초음파 세척을 해준다.

주의사항 사항 - 경도와 강도가 뛰어나다. 그러나 각진 곳에 심한 충격은 주의하세요.

 

에메랄드(Emerrald)

손질요령 - 초음파세척 불가하므로. 따뜻한 비눗물로 세척하거나 강한 합성세제는 피하는 것이 좋다. 또한 세정액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.
취급주의 사항 - 색을 처리한 보석인 경우 계속된 직사광선에 의해서 색상이 옅어질 수 있다. 살충제, 헤어스프레이, 아세톤, 온천수(온수 35℃이상)에서 급격한 온도에 주의하고 충격에 약하다. (처리 에메랄드는 열을 가하면

시더오일이 빠저나가면서 뿌옇게되며 균열이 보인다,)

 

수정(Amber)

손질요령 - 증기 세척은 불가능하며 초음파 세척은 가능한 피해야 한다. 따뜻한 물에 칫솔로 세척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준 후 보관해야 한다.
취급주의 사항 - 급격한 열에 균열을 일으키며 햇빛에 오래 쪼여도 변색이나 퇴색의 우려가 있다. 직사광선, 열, 열탕에 깨질 우려가 있다.

 

호박 (Amber)

손질요령 - 초음파 세척이나 증기 세척은 하지마시고. 따뜻한 비눗물로 세척한후 올리브 유를 발라 주는 것이 좋다. 칫솔은 호박표면에 흠을 낼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것으로 사용해야 한다.
취급주의 사항 - 경도가 약하므로 충격에 약하고, 저온에서도 잘 타므로 불에 주의해야 한다.(송진이 화석화된 보석입니다,)

 

아쿠아마린 (Aquamarin)

손질요령 - 초음파 세척 가능. 페더가 있거나 액체 내포물이 있는 것은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. 따뜻한 비눗물로 세척해주세요.

 

오팔 (Opal)

손질요령 - 직사광선을 피하고 초음파세척이나 증기세척은 절대불가하며 착용후 글리세린이나 물에 담가둔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보관한다.

취급주의 사항 - 수분이 3-10% 정도 함유되어 수분이 증발시 균열이 생기고 갈라집니다,
건조한 곳을 피하고 산과 알칼리(암모니아)에도 약합니다,

 

페리도트 (Peridot)

손질요령 - 세척할 때 맑은 물이나 비눗물에 헹궈낸 뒤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주어야 하며 열이나 부딪힘에도 비교적 약하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. 초음파 세척은 위험, 중기 세척 불가하므로 따뜻한 비눗물로 세척한다.
취급주의 사항 - 산성에 대한 저항도 약하며 세공할 때나 수리과정에서도 특별한 주의를 요한다. 마모가 잘 되므로 다른 보석재와 닿거나 충격을 받지 않도록 해야한다.(깨질수 있음)

 

(Jade)

손질요령 - 호주비취(마노) 벤젠, 초음파, 세척은 될 수 있는 한 피한다. 따뜻한 비눗물로 세척.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준다.

취급주의 사항 - 아세톤, 충격, 열탕주의.초음파세척이나 증기세척 등에도 안전하다.

 

산호(Coral)

 손질요령- 따즛한 물과 칫솔로 세척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준다.
 취급주의 - 벤젠,초음파 세척불가.  땀이나 지방산에 약함. 헤어스프레이, 아세톤, 염산, 온천 주의하세요.

 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비밀번호
확인 취소